난해 성구 해석

2023~33호, 믿는 자는 독사에게 물려도 해를 받지 않는가?

진리의 강물 2023. 4. 18. 11:42

예수님을 믿는 자는 무슨 독을 먹어도 죽지 않고 독사에게 물려도 죽지 않고 살 수가 있는 것일까요?

 

막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 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 미국 ‘듀이 해일’ 이란 목사가 이 말씀대로 믿음의 표적으로 보이려고 예배 시간에 방울뱀이 들어 있는 자루에 손을 넣었다가 물렸으나 치료하지 않고 있다가 사망했다고 일간지 해외토픽으로 나온 일이 있었습니다.

참으로 성경말씀을 문자적으로만 이해하려는 무지한 행위가 그러한 비극을 몰고 온 것입니다.

 

육적인 뱀의 독은 그 사람이 아무리 믿음이 좋다고 해도 믿음과는 상관없이 독이 온몸에 퍼져서 그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의 뜻을 오해하지 말고 이해하라고 하며(마 22:29, 엡 5:17), ‘뱀, 독, 해를 받지 않는다’는 영적인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 뱀, 뱀의 독에 해를 받지 않는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 뱀은 어떤 존재인가?

 

계 12:9(계 20:2) 용 = 옛뱀 = 사단 = 마귀라고 합니다.

 

그런데 예수님 초림 때 뱀의 실체는 바로,

마 23:33 서기관, 바리새인들 = 뱀들, 독사의 새끼들(사단의 거짓 목자들)이었습니다.

 

* 위의 성경 말씀에 나오는 뱀은 영적으로 사단, 마귀를 말하는 것이며, 초림 때 예수님께서 유대교의 목자들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을 향하여 사단 마귀(뱀들)의 새끼들이라고 하심으로 그들이 사단 마귀에게 속한 사단의 목자들임을 밝히신 것입니다.

 

사단 마귀는 시대마다 거짓 목자들 속에 들어가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미혹하고 뱀의 독으로 사람의 영을 죽여왔습니다.

 

그런 것처럼, 오늘날 교회 세계 안에도 사단의 거짓 목자들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 뱀의 독은 무엇인가?

신 32:31-33 대적의 반석이 우리의 반석과 같지 못하니 대적도 스스로 판단하도다. 그들의 포도나무는 소돔의 포도나무요 고모라 밭의 소산이라 그들의 포도는 쓸개 포도니 그 송이는 쓰며 그들의 포도주는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라.

* 대적의 포도나무는 쓸개 포도이며 그들의 포도주는 벰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라고 한다.

 

▶ 포도주는 무엇인가?

사 55:1,3 너희 목마른 자 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 하나님이 돈 없이 값없이 주시는 포도주는 우리가 귀를 기울여서 들어먹고 우리의 영혼을 살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대적의 포도주는 우리의 영혼을 죽이는 사단의 비 진리의 거짓 교리인 것이다.

 

초림 때에는 요 15:1에 예수님이 참 포도나무라 하셨으니 포도나무이신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이 참 포도주요 우리의 영혼을 살리는 진리의 말씀이었습니다(요 6:63),

 

요 15:1 내가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요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그러나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은 대적의 포도나무로써 그들의 비진리의 거짓말은 사람의 영혼을 죽이는 비 진리의 뱀의 악독이었던 것입니다(요 8:44-45).

 

요 8:44-45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도다.

 

* 하나님의 대적은 사단이므로 대적의 포도주는 사단이 거짓 목자들을 통해 주는 거짓 교리요 사람의 영을 죽이는 독이 되는 것입니다.

 

▶ 뱀의 독에 해를 받지 않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진리의 말씀과 온전한 믿음을 가진 성도들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단의 거짓 목자들의 거짓 교리와 하나님의 진리를 분별하는 장성한 신앙인들로서 그들의 거짓 교리를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므로 그 영이 상하거나 죽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이 믿는 자의 표적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신앙은 젖이나 먹는 어린아이 신앙인이 되지 말고, 단단한 식물을 먹고 선과 악(하나님과 마귀)을 분별하는 장성한 신앙인이 되어야 합니다.

 

히 5:12~14 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대저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저희는 지각을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 하는 자들이니라

 

성경 말씀에는 문자적으로 해석할 부분이 있고 영적으로 해석할 부분이 있습니다. 모든 말씀을 문자적으로만 해석했다가는 성경을 오해하여 잘 못 된 신앙의 길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성경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는 장성한 신앙인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엡 5:17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오늘날도 교회의 많은 목회자들이 성경을 그릇 풀어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왜곡하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한 마디로 소경 인도자가 소경을 인도하므로 둘 다 지옥 구덩이에 빠져들고 있는 것입니다(마 15:14).

 

성경은 때가 되어 진리의 성령이 오셔서 가르쳐주어야만 우리가 보지도 듣지도 깨닫지도 못했던 그 참 뜻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고전 2:9~10, 요 16:13~15).

  

상담 전화 : 010-2948-4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