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계 이슈

종교계에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고 있다!

진리의 강물 2015. 5. 12. 10:14

 

                   종교계에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고 있다!

 

 

 

종교개혁의 주역은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오늘날 기독교는 한 마디로 부패했다는 결론을 내릴 수 밖에 없다는 현실이 되고 말았습니다.

 

교계의 여기 저기를 둘러 보아도 문제가 없는 교회가 없고 사고가 없는 교회가 없는 지경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그 결과 교회의 교인들의 숫자는 급감하고 가나안 교회(교회 안나가) 교인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교인들이 신앙생활을 하면서 보고 듣고 느끼는 감정은 대부분 대동소이 한 것 같습니다. 성경말씀을 보고 그 말씀과 교계의 현실을 비교해 보면 말씀과 현실간의 괴리를 느끼지 않는 신앙인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에 남아서 신앙을 하고 있는 교인들의 내용을 분류해보면, 교우들과의 정분과 유대관계 때문이거나, 별 다른 대안도 없고 그렇다고 신앙을 포기할 수도 없기 때문이거나, 현재 자신이 감당하고 있는 직분이나 사명이 하나님과 교회를 위해 하는 일이라 생각?하고 그 사명을 내려놓을 수 없기 때문이거나, 자신이 걷고 있는 신앙의 길만은 바르다고 착각하고 믿고 있기 때문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뭏든 이 모든 부류의 신앙인들이 내면의 갈등을 겪으면서도 신앙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그나마도 신앙을 하지 않으면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다는 강박관념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

 

늘날 종교계가 이지경에 이르게 된 것은 '성경의 예언이 응하기 위해서이다.' 라고 한다면 이 말을 믿을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지만 안타깝게도 이 말은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때가 이르면 말씀이 없는 기근(기갈)이 올 것이라고 하셨고(마24:7, 암8:11-12), 불법이 성행하여 사람의 사랑이 식어질 것이라 하셨고(마24:12). 결국 종교세계에 종말이 올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마24:29, 계6:12-15).

 

한 마디로 말하면 종교계에 진리가 사라져 버린 영적 밤이 되어버렸기 때문이라고 정의를 내리는 것이 정확한 답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진리가 있으면 진리가 우리로 하여금 범죄하지 않게 지켜줄 터인데, 진리가 없기 때문에 교회 내에 불법과 불의와 부패가 만연하게 된 것이고, 진리는 하나 뿐인데 서로가 자기 것만이 진리라고 주장하는 서로 다른 교리들이 등장하여 수백개의 교단으로 나누어 졌고, 그리하여 오늘날 교단들이 서로 자기만이 옳다고 하면서 이전투구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리하여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전개되어 속도 제어를 할 수 없는 기관차가 파멸의 궤도를 질주하는 형국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기독교 세계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런 극한 상황을 정지시키고 올바른 궤도로 다시 올려놓을 수 있는 변화와 개혁은 누구에 의해 주도 될 수 있을까요?

 

이것은 오직 하나님과 예수님 그리고 진리의 성령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사실을 모든 신앙인들이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종교계가 온통 만신창이가 되어버린 지금 하나님과 예수님과 진리의 성령이 주도하시는 이 변화와 개혁의 바람은 소리 없이 그러나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이 변화와 개혁의 바람은 조만간 종교계 뿐만아니라 온 세상까지 그 파급이 강하게 불어닥치게 될 것입니다. 이 때 신앙인들이 해야 할 유일한 일은 영적 깊은 잠에서 깨어나 진리의 말씀에 깨어나야(거듭남) 합니다.

 

그리고 진리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그 뜻대로 실천하는 일입니다(벧전1:22, 마7:21). 이 일만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김을 받는 유일한 길이 될 것입니다(요5:24-29).

 

지금은 사단마귀가 주관하는 깊은 밤(야귀발동: 夜鬼發動)이 지나고 잠에서 깨어나야 하는 하나님과 예수님이 주관 하시는 밝은 낮이 도래하고 있는 때입니다(롬13:11-12).

 

이 때가 왔음을 간파하고 영적 잠에서 깨어나는 신앙인들이 새벽별(계22:16)로 오시는 예수님을 영접하여 구원에 이를 수 있을 것입니다.

 

본  '말씀의 샘터'는 지금 이 진리의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진리야 말로 종교계를 개혁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순간 진리 앞으로 나오는 참 신앙인들만이 하나님과 예수님과 진리의 성령이 주도하시는 변화와 개혁의 바람에 동참할 수 있으며, 그 결과 하나님 나라의 영원한 天民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