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tain of the Word[말씀의 샘터]

2024/10 6

2024~48호,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

돈, 명예, 권력, 부귀영화일까요? 이런 것들을 제 아무리 누려본들 70-80년 살다가 가버리면 그대로 끝나버리는 데두요? 무십일홍 권불십년은花無十日紅權不十年꽃 화, 없을 무, 열 십, 날 일, 붉을 홍, 권세 권, 아닐 불, 열 십, 해 년 화무십일홍은 열흘 동안 붉은 꽃은 없다는 뜻으로, 번성한 것은 반드시 쇠하여짐을 비유적으로 이른다옹. 권불십년은 아무 높은 권세를 가져도 십 년, 즉 오랜 세월을 지속하지 못하고 언젠가는 무너지게 되어 있다는 뜻이라옹. [네이버 지식백과] 화무십일홍 권불십년(花無十日紅權不十年) (소년중앙 시사한자)엄청난 재벌들이, 권력자들이 한시대를 풍미했으나 결국은 죽음으로 허무하게 끝나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그렇구요. 그럼 우리에게 무엇이 가장 소중할까요? 그건 바로..

열린성경 방 2024.10.25

2024~47호, 주 재림 때 구원 받을 자

예수님 재림 때인 오늘날 구원받을 자는 요한계시록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계 7장에 인 맞은 12지파 144,000명의 제사장들과 예수님의 피로 옷을 희게 씻은(죄 사함 받은) 셀 수 없이 많은 흰옷 입은 무리 백성들이 구원받는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이 조직에 속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구원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이 구원의 조직 안에 들어오려면 요한 계시록의 참뜻을 알아야 하고, 예수님이 이루신 계시록의 예언이 성취된 실상을 사건의 현장에서 보고 듣고 증거해 주는 한 목자로부터 증거 받고 믿어야 합니다. 왜냐면 요한계시록은 하나님이 주재림 때 이루실 일을 계 5장같이 일곱인으로 봉함해서 감추어 두신 천국비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나 요한계시록의 천국 비밀을 알아야만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열린성경 방 2024.10.17

2024~46호, 하나님의 선민(選民)은 어느 나라 사람인가?

하나님의 선민은 어느 나라 사람을 말하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선민은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이나 가족이나 민족을 말하는 것입니다.  창세기 때는 하나님이 에덴동산을 다스리고 지키게 하셨던 아담과 하와였으며, 그 후 노아와 그 가족,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그들의 가족이 선민이었습니다. 그 근거 성구를 봅시다. 창 37:9~11에는 요샙의 꿈속에 나타난  하늘에 있는 해(야곱), 달(모), 별들(형제)이 야곱과 그의 가족을 상징한 것이었는데, 야곱의 가족이 하나님이 계시는 하늘에 있는 것으로 보아 야곱의 가족이 하나님의 선민이었습니다.   사 41:8 그러나 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나의 택한 야곱아 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 그리고 택하신 민족도 선민인 것입니다. 해서 하나님은 택하신 민족(백성)에게 그들..

열린성경 방 2024.10.16

2024~45호, 영의 눈을 뜨고 성경을 보면 모든 것이 보입니다!

영적 눈을 뜨고 성경을 보면 지금이 어떤 때인지 알고 구원받는 신앙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요 9장에는 예수님이 빛으로 오셔서 소경들의 눈을 띄어주셨고, 내가 떠나가면 다시 밤이 온다고 하셨습니다. 요 9:4~5 예수님은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 마 24장에도 예수님의 재림의 징조로 기독교 세상이 어두운 밤이 될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마 24:29 그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마 24:14 에는 예수님이 말씀하신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면 그제야 끝(기독교..

열린성경 방 2024.10.14

2024~43호, 사람의 생사(生死) 화복(禍福)과 행복(幸福)의 길 [How is a person’s life, death, fortune, and misfortune determined?]

사람의 생사화복는 어떻게 결정되는 걸까요? [인용글][사람의 생사화복(生死禍福)은 종교적, 철학적, 그리고 문화적 관점에서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많은 종교와 철학에서는 인간의 생사화복이 신의 뜻이나 우주의 법칙에 따라 결정된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인간의 생사화복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신명기 30장 15-20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생명과 복, 사망과 화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셨다고 설명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명령을 따르는 것이 생명과 복을 얻는 길이라고 가르칩니다. 불교에서는 업(業, karma)의 법칙에 따라 인간의 생사화복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즉, 과거의 행위가 현재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현재의 행위가 미래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열린성경 방 2024.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