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방

생노병사의 비밀

진리의 강물 2015. 5. 7. 11:08

 

                     인류의 생노병사의 비밀은 무엇인가?

 

 

 

 

모 공영 방송에서는 매주 마다 생노병사의 비밀에 대한 프로그램을 방영해왔다. 그 내용을 보면 세상의 모든 지혜와 지식을 총동원하여 연구해낸 과학기술과 의술로 사람의 생노병사에 대한 원인을 규명해 내고 그 원인을 해소해 보고자하는 비상한 노력들을 보여 주고 있다.

 

그러나 그러한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간의 생노병사의 근본적인 원인은 규명해 내지 못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결정적인 단서를 가지고 있는 종교 차원에서 그것을 찾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결정적인 단서가 왜 종교에 있는지를 알아보고 생노병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밀의 열쇠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1. 사람의 생노병사는 자연의 이치요 순리일까요?

성경 창세기에 보면, 태초에 하나님은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으시고 생령(산 영)이 되게 하셨는데(창2:7), 그 사람이 바로 아담이었다.

 

그리고 하나님은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생령이 된 사람을 그곳에 이끌어 들이시고 에덴동산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셨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단 하나의 조건부 약속을 아담에게 하셨는데, 그것은 에덴동산 중앙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있는데 그 중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것이었고 그 실과를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고 하셨다(창2:15-17). 그리고 생명나무 실과(생명과)를 먹으면 영생한다고 하셨다(창3:22)

 

그러므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지 않고 생명과를 먹었다면 그들이 죽지 않고 오늘날까지도 살고 있었을 것이었다.

 

그러나 에덴동산을 침범한 들짐승 중의 가장 간교한 뱀(사단, 마귀: 계20:2)이 아담의 아내인 하와에게 먼저 접근하여 그녀를 미혹하였다.

 

뱀이 하와를 미혹한 내용은 네가 선악과를 먹어도 결코 죽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처럼 될 것이라는 것이었다. 뱀이 하나님의 말씀을 완전히 180도로 뒤집어서 거짓말을 한 것이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정반대로 변개시킨 거짓말(비 진리)이 바로 사람이 먹으면 사람의 영이 죽게 되는 선악과인 것이다.

 

결국 하와는 뱀의 미혹에 넘어가서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경고하신 선악과를 먹게 되었고, 하와는 그 선악과를 남편인 아담에게도 주어서 먹게 함으로 하나님과 약속을 했던 아담은 하나님과의 언약(약속)을 배반하고 뱀의 편이 되어버린 것이었다.

 

그 결과 아담과 하와는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고 그들 속에 들었던 하나님께서 주신 생기가 나가게 됨으로 다시 흙으로 돌아가 죽을 수밖에 없게 되었다(창3:19).

 

2. 아담으로 인한 인류 최대의 비극은 무엇일까요?

아담의 범죄로 인해 아담 자손의 세계도 범죄 함으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지으신 것을 한탄하시고 죄인들과 함께 계실 수 없어 사람을 떠나가시면서 사람의 수명을 120살로 정해 버리셨으며(창6:1-6), 아담의 세계에서 노아의 여덟식구만을 남겨두시고 홍수로 지면에서 사람을 쓸어버리셨다.

 

그리하여 아담이 범죄한 그 때부터 모든 사람들이 죄로 인하여 사망에 이르게 된 것이며, 죄가 가중됨으로 인해 사람의 수명은 70-80세(시90:10)로 더욱 줄어들게 되었다.

 

또한 사람이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나서 뱀 곧 마귀에게 속하게 됨으로 어쩔 수 없이 하나님이 지으신 이 세상을 뱀인 마귀에게 넘겨주게 되었고(눅4:5-6), 이로 인해 이 세상은 사단마귀가 주관하는 세상이 되어버린 것이다(엡2:2).

 

왜냐하면 영이신 하나님은 사람의 육체를 들어서 육적 세상을 다스리시는데 하나님께서 믿고 맡기신 아담이 하나님께 범죄하고 사단에게 가버렸으니 세상도 마귀의 것이 되어 버렸고 온 인류는 뱀이 주는 선악과를 계속 먹고 하나님께 범죄 함으로 죽을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그로 인해 이 세상은 사단마귀의 죄악 세상이 되었고 그 결과로 사망이 모든 인류에게 이르게 된 것이었다.

 

롬5:12 이러므로 한 사람(아담)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따라서 아담이 뱀의 미혹을 받고 선악과를 먹은 사건은 온 인류에게 엄청난 비극을 몰고 온 것이다. 이것이 바로 범죄 한 인류가 창조주 하나님이 정해 주신 수명 안(창6:3)에서 태어나서 성장하고 늙고 병들어 죽게 되는 생로병사의 비밀인 것이다.

 

3. 이 비극을 언제 어떻게 누구에 의하여 해결할 수 있을까요?

롬5:17절에는 아담 한사람의 범죄로 인하여 죄와 사망이 세상에서 왕 노릇하였지만 한 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을 믿는 많은 사람들이 의롭게 되어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게 된다고 한다.

 

하나님의 명령(선악과를 먹지 말라)을 지키지 않는 것이 죄인데, 그 죄를 지으면 정녕 죽을 것이라 하였으므로, 죄를 지은 사람이 그 죄 값을 치르려면 반드시 자신이 죽어야만 하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자기가 창조하신 인류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죄가 없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시어 죄인들을 위해 희생 제물로 대신 죽게 하심으로 그 죄를 사해주신다는 것이다.

 

따라서 2천 년 전에 오신 예수님이 십가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인류에게는 죄 사함을 받고 사망의 사슬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생명의 길이 열리게 된 것이다.

 

4. 그러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생노병사의 사슬에서 완전히 해방되는 때는 언제일까요?

 

죄와 사망을 가져다는 주는 뱀 곧 사단이 잡혀서 끝이 나야만 죄와 사망의 사슬에서 인류가 해방되는 것인데 그 때가 바로 신약성경의 마지막 예언서인 요한계시록이 성취 되는 때이다.

 

계20:1-3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이와 같이 마귀요 사단이 잡혀서 무저갱 속에 갇혀 인봉되는 때가 신약성경의 마지막 예언서인 요한계시록의 예언이 성취되는 때 실현된다는 것이다. 우리 인류에게는 너무나도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는 사건인 것이다.

 

5. 인류가 생노병사에서 해방 되면 어떤 일이 있게 될까요?

고전15:51-54절에는 마지막 일곱 째 나팔이 불리는 때가 되면 예수님을 믿는 자들이 죽지 않고 썩지 않음을 입어 영원히 살게 된다고 한다.

 

이 마지막 나팔이 불리는 때가 바로 성경의 마지막 예언서인 요한계시록의 예언이 이루지는 때이며, 사단마귀가 주관하던 세상나라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된다고 한다.

 

계11:15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계21:2-4절에는 세상을 주관하던 뱀이 잡히고 세상에서 죄악이 사라지면 사람에게서 떠나가셨던 하나님께서 다시 사람에게 오신다고 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원한 처소인 하늘의 장막을(하나님이 계시는 천국) 죄로부터 구원받은 사람들에게 쳐 주신다고 한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그 장막(천국) 안에 들어가면 그 때부터 비로소 하나님께서 사람들이 흘리는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고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있지 않는 영원한 천국세상을 이루어주시고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과 함께 영원히 안식을 누린다는 것이다.

 

결론 : 인류의 생노병사는 자연의 이치나 순리에 따르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불어 넣어 주신 생기를 받고 생령이 된 사람이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게 되었었다.

 

그러나 그 사람이 뱀 곧 마귀의 미혹을 받고 뱀이 주는 선악과(뱀의 거짓말, 비 진리)를 먹고 하나님께 범죄 하게 됨으로 인류 세상은 죄와 사망의 사슬에 매이게 된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초의 계획과 목표대로 에덴동산에서 사람과 함께 영원히 사시기를 원하셨다. 그래서 잃어 버렸던 에덴동산을 본래대로 회복하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시어 십자가의 대속으로 예수님을 믿는 인류에게 죄를 사해 주시는 길을 열어 주셨다.

 

그리고 신약의 계시록의 예언이 성취되는 마지막 때에 뱀 곧 사단마귀를 무저갱(지옥)에 잡아 가두시고 사람의 죄로 인하여 떠나가셨던 하나님은 예수님과 함께 죄의 문제를 해결 받은 사람들에게 다시 오신다는 것이다.

 

예수님과 함께 다시 오시는 하나님은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으로 죄에서 구원받은 사람들에게 눈물도, 사망도, 애통하는 것도, 곡하는 것도, 아픈 것도 없는 하나님의 장막인 천국(회복된 에덴동산)에서 영원히 함께 살 수 있게 해주신다는 것이다.

 

이 내용이 인류의 생노병사의 비밀이었으며, 또한 그 비밀을 풀어 해결할 수 있는 열쇠인 것이다.


상담전화 : 010-2948-4762

이메일 : jd53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