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성경에서 얻은 지식과 깨달음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신 분은 유일신 하나님이시다.
피조물 중 하나(범죄 한 천사)가 (하나님의 보좌를 탐을 내어) 하나님을 배도하고 도전했다가 쫓겨나서 마귀가 된 후, 만물을 유업으로 받은 창세기의 아담을 미혹하여 자기 소유로 삼음으로 피조물인 마귀가 만물의 주관자가 되고 하나님은 떠나시게 되었고, 이때부터 하나님과 마귀의 기나긴 전쟁이 시작되었다.
하여 하나님은 피조물들(사람)에게 이 사실을 알려 왔고, 마귀는 본래 자기 것이 아닌 것을 자기 것이라고 거짓말을 해왔다. 이것이 성경의 전쟁이며 역사였다, 하여 하나님은 선지자들로 장래의 일을 예언하셨고, 예언을 이루시어 하나님이 계심과 하나님이 만물의 주인이심을 알려 오셨다.
해서 성경과 종교가 있게 된 것이다. 이를 본 마귀도 가짜 종교를 만들어 혼돈케 하였으니, 이것이 수백 개의 종교가 있게 된 이유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것(만물)을 찾으려고 역사해 오셨으며, 마귀는 거짓말로 자기 것으로 만든 것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역사하고 있었다. 하나, 하나님의 책 성경에는 있었던바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다.
하여 지상의 성도는 모든 경서 중에서 정말로 믿을 만한 증거가 있는 경서(성경)를 찾아 그 경서를 중심으로 신앙을 해야 한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참말과 마귀의 거짓말을 구분해야 하며, 하나님은 창조력이 있고 피조물인 마귀는 창조력이 없다. 하여 마귀에게는 예언도 그 성취도 없다.
하나님이 아담의 세계를 끝내시고 노아의 세계를 세우셨으나 그들이 또 죄를 지었고, 노아의 세계를 끝내시고 모세의 세계 육적 이스라엘을 세우셨으나 또 죄가 들어왔다.
그 원인이 무엇일까? 이는 사람의 죄를 해결하지 못함으로 인류 세계가 마귀의 종이 되었고, 마귀를 없애지 못했기 때문에 (마귀에게) 또 미혹 받아 죄를 지어 온 것이다.
해결해야 할 문제는 사람 속에 있는 죄를 없애는 것과 마귀를 없애는 것, 이 두 가지이다.
죄를 해결할 수 있는 자료는 하나님의 씨와 의인(예수님)의 피 이고, 마귀를 잡아 가두어 역사를 못 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예수님의 피와 증거 하는 말(진리)로 이기는 일이다. 해서 공중에서도 땅에서도 이김으로 죄와 마귀를 해결할 수 있다.
하여 신도 사람도 이기는 자가 만물을 주관할 수 있다. 진 자는 쫓겨나고, 이긴 자는 새 나라를 창조하여 다스리게 된다.
이김으로 용을 잡아 가두게 되고, 하여 다시는 용(사단)이 사람을 미혹할 수 없다. 만물을 다스리는 자는 사람이고, 사람을 다스리는 자는 주관하는 신이다. 사람은 어떤 신에 속했는가에 따라 그 신의 일을 하게 된다.
하여 하나님의 책 성경에는 참 하나님과 마귀의 행동에 대해 잘 기록되어 있다.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서) 재창조는
① 하나님의 씨(진리의 말씀)로 나야 하고,
② 예수님의 피로 죄에서 해방되어야 하고,
③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으로 인 맞아야 하고,
④ 재창조의 나라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에 속해야 한다. 이것이 예레미야 31장 22절과
계시록 21장의 새 창조이며, 계시록 7장과 14장의 약속의 새 나라 새 민족이다.
이곳에 (계21장의) 영계의 하나님과 천국이 임해 오사 영원히 함께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