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바야흐로 천국 혼인 잔치가 열리고 있는 때입니다.
주제 성구: 마 22:1-14
예수께서 다시 비유로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그 종들을 보내어 그 청한 사람들을 혼인 잔치에 오라 하였더니 오기를 싫어하거늘
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가로되 청한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오찬을 준비하되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을 갖추었으니 혼인 잔치에 오소서 하라 하였더니
저희가 돌아보지도 않고 하나는 자기 밭으로, 하나는 자기 상업차로 가고
그 남은 자들은 종들을 잡아 능욕하고 죽이니
임금이 노하여 군대를 보내어 그 살인한 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를 불사르고
이에 종들에게 이르되 혼인 잔치는 예비되었으나 청한 사람들은 합당치 아니하니 사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 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너라 한대
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자리에 손이 가득한지라.
임금이 손을 보러 들어 올 쌔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 무언이어늘
임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천국혼인 잔치를 어떤 임금님이 베푸셨습니다.
종들을 보내서 청한 사람들을 혼인잔치에 오라 했더니 오기를 싫어한다고 했습니다.
아니 어떤 혼인잔치 길래 청한 손님들이 오기를 싫어했을까요?
한번쯤 곰곰이 생각해 볼 문제가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임금님은 다른 종들을 또 보냈습니다.
그리고 잔치 상에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아 놓고 모든 혼인잔치가 준비되었으니 오라고 하니까 청함 받은 자들이 돌아보지도 않고 하나는 자기 밭으로 가고, 하나는 자기의 장사하는 일로 가고 그 남은 자들은 종들을 능욕하고 죽였다고 합니다.
아니 도대체 그 혼인잔치가 무엇이 길래 청함을 받은 자들이 임금님이 청한 혼인잔치에도 오지도 않고 거기다가 임금님이 보낸 종들까지 감히 죽이는 해괴한 일이 벌어졌을까요?
참으로 겁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임금님의 명령을 거역하면 죽는 것은 뻔한 일인데 임금님의 명령을 거역한 것을 보면 참으로 대단히 강심장을 가진 존재들인 것 같습니다.
그 결과 임금님이 대노하여 군대를 보내서 그 살인한 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까지 불사르고 나서 이제 그들은 혼인잔치에 합당치 않으니 포기하고 사거리 길가에 나가서 만나는 대로 아무나 데려오라고 종들을 보냅니다.
그래서 종들이 길에 나가서 선한 자나 악한 자나 닥치는 대로 데려와서 혼인잔치 자리를 채우게 됩니다.
그래서 임금님이 청함 받은 손님들을 보려고 잔치자리에 나와 보니 이번에는 예복을 입지 않은 자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물었습니다. 왜 예복을 입지 않았는가하고 말입니다. 그랬더니 그 손님이 입은 있으되 할 말이 없는지라 그냥 가만히 있으니까 임금님이 사환에게 예복을 입지 않은 그 손님의 수족을 결박해서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고 명합니다. 그러면 그곳에서 슬피 울며 이를 가는 일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서 임금님이 하시는 말씀이 천국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는 많은데 택함을 입은 자는 적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이야기가 성경에 아무런 목적도 없이 그냥 기록되어 있는 말씀이 아니라는 것쯤은 신앙인이라면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 혼인잔치는 마지막 때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신랑 되시는 예수님이 오심으로 이루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눈여겨보아야 할 대목은
1. 천국혼인잔치를 배설한 임금님은 누구인가?
2. 혼인잔치의 주인공인 임금님의 아들은 누구인가?
3. 임금님의 종들은 누구인가?
4.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은 무엇인가?
5. 처음 청함을 받은 자들 중 자기 밭으로 가버린 자는 누구인가?
6. 장사하러 가버린 자는 누구인가?
7. 임금님의 종들을 죽인 자들은 누구인가?
8. 임금님이 군대를 보내서 살인한 자들을 진멸했다는데 그것은 어떤 의미인가?
9. 살인자들이 있던 불사름을 당한 동네는 어떤 곳인가?
10. 사거리 길가에서 데려옴을 당한 손님들은 누구인가?
11. 잔치자리에 왔으되 예복을 입지 않은 자가 있다고 했는데 예복은 무엇인가?
12. 임금님이 사환들을 시켜서 예복을 입지 않은 자의 수족을 결박해서 왜 바깥 어두운 곳에 던지라고 했는가?
13. 바깥 어두운 곳은 어디인가?
14. 청한 사람은 많으나 택함을 입은 사람들은 적다고 하신 말씀은 어떤 의미인가?
15. 천국혼인은 언제 어디서 누가 누구와 왜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위와 같은 의문에 대해서 오늘날 목자들은 성도들에게 성경적으로 제대로 가르쳐 주고 있는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천국혼인잔치는 마지막 신랑으로 오시는 예수님의 재림 때 이루어지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목자들은 자기의 교인들을 예복을 입혀서 신부단장하고 혼인잔치 자리에서 임금님이 잡아 놓은 임금님의 소와 살진 짐승을 먹게 하고, 마태복음 25장 1-13의 말씀처럼 등과 기름을 준비시켜서 신랑으로 오시는 예수님을 기다리게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위의 모든 말씀은 분명히 성경말씀인데 전혀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요?
우리가 그동안 성경말씀에 너무 무신경했던 것은 아닐까요?
예수님은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이라도 다 이루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위의 천국혼인잔치도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마5: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천국혼인잔치에 참예하여 천국백성이 되려면 과연 어떻게 해야 될까요?
예수님을 무작정 믿기만 하면 누구나 다 혼인 잔치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말씀을 배우고 깨달아서 혼인잔치가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이루어지는 가를 알아서 혼인잔치 집을 찾아가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이 도( 道도 )라 하였습니다. 도란 하나님 계신 천국을 찾아가는 길이요 이정표입니다.
그러니 하나님이 베푸시는 천국의 혼인잔치 집을 성경말씀을 길로 삼아서 찾아가야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지혜로운 신앙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속히 눈을 떠야 할 것입니다. 눈을 떠야 할 새벽이 이미 저 앞에 가까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롬13:11-12 또한 너희가 이 시기를 알거니와 자다가 깰 때가 벌써 되었으니 이는 이제 우리의 구원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웠음이니라. 밤이 깊고 낮이 가까 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천국 혼인 잔치는 이미 배설되었습니다. 잔치가 끝나가고 신랑과 신부의 영육 결혼이 있게 되는 날이 너무나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계 18장의 바벨론 심판이 있고 나면 바로 계 19장과 같이 신랑 신부의 영육 결혼이 있습니다.
더 이상 지체하지 마시고 위의 궁금증들을 배워서 깨달아 알고 더 늦기 전에 천국 혼인 잔치 집에 초청되어 오시기 바랍니다.
상담 전화 : 010~2948~4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