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0~43호,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와 예물은?

진리의 강물 2020. 4. 23. 09:34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와 예물은?

 

오늘날 모든 성도는 교회나 가정 또는 직장에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그런데 과연 그 예배들을 하나님이 다 받으시는지 생각해 보았습니까? 성경에는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와 받지 않으시는 예배가 있습니다.

 

4:3-5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위에서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하나님께 제사 드리고 그의 아우인 아벨은 양의 첫 새끼와 기름으로 제사 드렸는데 하나님께서는 가인의 제물은 열납 않으시고 아벨의 제사와 제물만 열납하심으로 그 일로 인해 가인이 들에서 동생인 아벨을 쳐서 죽이고 말았습니다.

 

* 하나님께서 가인의 제사와 제물을 열납 않으신 이유를 보겠습니다.

 

요일 3:12가인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고 합니다.

 

위에서 가인은 악한 자에게 속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마 13:38-39에는 악한 자는 가라지를 심은 원수 마귀라고 하며, 살후 2:9-10에도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한다고 합니다.

 

또 한 하나님의 원수인 마귀는 8:44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가인은 악한 자인 사단 마귀에게 속한 자였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가인의 제사와 제물을 열납 않으신 것이었습니다.

 

한편 예수님은 마 23:35에 ‘그러므로 의인 아벨의 피로부터.’ 라고 하심으로 아벨이 의인임을 증거 해 주셨습니다.

또 한 악한 자인 마귀에게 속한 가인은 땅의 소산 즉 땅(세상)에 속한 제물로 제사 드렸기에 열납 되지 못했으며, 아벨은 하늘에 속한 제물(예수님을 상징하는 어린 양 : 요 1:29)로 제사 드림으로 열납 된 것입니다.

 

구약의 제사와 예물은 10:1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하므로 오늘날 신약시대에서는 참 형상으로서의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4:22-23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니라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위에서 하나님께 속하지 않은 이방인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땅의 것인 세상 말로 예배하고, 하나님께 속한 예수님과 제자들은 하나님을 아는 하늘의 것 곧 진리로 예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신령과 진정(진리)으로 예배할 때가 바로 은혜와 진리를 가지고 오신 예수님 때라고 합니다(1:17).

 

그리고 12:1에는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고 하심으로 구약 시대에는 짐승을 제물로 드렸으나 신약시대에는 신령과 진정으로 우리 몸을 산 제사로 드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예배드릴 때 성경 한두 구절 인용해 놓고 온갖 세상 철학이나 교훈 그리고 이럴 것이다, 저럴 것이다, 하면서 가설적인 교리로 설교하면서 드리는 것은 곧 땅에 속한 것이요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드리는 헛된 예배이며, 하늘의 것인 진리만을 가지고 하나님을 아는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 하나님은 제사와 번제보다 하나님을 알기를 원하신다 하셨니다.

 

호 6:6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 그리고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계시말씀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마 11:27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이처럼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계시 말씀을 통해서 참 하나님을 알고 그 아는 것으로 예배할 때 영생이 있게 된다고 합니다.

 

요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Q. 당신은 예수님의 계시 말씀을 받고 하나님을 알고 신령과 진정의 예배를 드리는 자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