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 계시는 하나님?
하나님이 숨어 계신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하나님이 왜 숨어 계시는지 그리고 숨어 계시는 하나님을 만나서 복을 받는 비결이 무엇일까요?
사 45:15에 ‘구원자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진실로 주는 스스로 숨어 계시는 하나님이시니이다.’ 라고 하십니다.
* 하나님이 왜 숨어 계신다고 하실까요?
하나님은 아담 범죄 이후로 죄를 지은 사람과 함께 사실 수가 없어서 그 신이 죄인들에게서 더나가셨습니다.(창 6:3)
창 6: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위에서 체가 된 사람들은 바로 성령으로 시작되었다가 다시 육체로 돌아간 사람 , 즉 범과한 사람(죄인)을 말합니다.
그래서 죄인들에게서 떠나가신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피해서 숨어계시는 입장이 되셨으며, 지각이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있는가 보려하신다고 합니다.
시 53:2에 ‘하나님이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살피사 지각이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이라 하시고,
행 17:27에는 ‘이는 사람으로 하나님을 혹 더듬어 찾아 발견케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떠나 계시지 아니하도다.’ 하심으로 하나님은 숨어 계시되 우리 가까이에 계신다고 합니다.
* 그러면 숨어 계시는 하나님은 어떤 사람을 만나주실까요?
잠 8:17에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하셨으며,
렘 29:12-13에는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고 하십니다.
* 보이지 않고 숨어 계시는 하나님을 어떻게 간절히 찾아야 할까요?
요 1:1절에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고 하십니다.
또 한 요 1:14에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고 하심으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분이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이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요 12:44-45에 ‘예수께서 외쳐 가라사대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니라.’ 고 하심으로 예수님을 만나는 것이 곧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요, 예수님을 보는 것이 곧 하나님을 보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이 하나님이시므로 하나님께서 보내신 독생자 예수님을 통해서 진리의 말씀을 만나는 것이 곧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며, 말씀을 보는 것이 곧 하나님을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보이지 않는 영의 하나님이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생각과 마음을 우리에게 나타내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가까이 숨어계시는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는 성경말씀을 가까이 하고 기도로서 하나님과 소통하는 것이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는 비결이 되는 것입니다.
*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난 후에 아버지의 말씀대로 행하면 어떤 복을 받게 될까요?
신 15:4,6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만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명령을 다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유업으로 주신 땅에서 네가 정녕 복을 받으리니 너희 중에 가난한 자가 없으리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허락하신 대로 네게 복을 주시리니 네가 여러 나라에 꾸어 줄지라도 너는 꾸지 아니하겠고 네가 여러 나라를 치리할지라도 너는 치리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십니다.
또 한 신 4:40에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규례와 명령을 지키라 너와 네 후손이 복을 받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서 한 없이 오래 살리라.’ 고 하십니다.
요 14:20~21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 가룟인 아닌 유다가 가로되 주여 어찌하여 자기를 우리에게는 나타내시고 세상에게는 아니하려 하시나이까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
그러므로 말씀이 하나님이시라 하셨기에 오늘날 우리에게 해당하는 새 언약의 말씀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 판에 명백히 기록되어 있으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서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날 수 있는 것 뿐 아니라(히 8:10~12) 하나님과 예수님의 영이 우리 안에 계시고 우리 영 또 한 하나님과 예수님 안에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 한 예수님께서 신약성경에서 말씀하신 계명과 약속의 말씀을 지키는 자들에게 마지막 날에 하나님과 예수님이 오셔서 거처(=천국)를 영원히 함께 해주시겠다는 것입니다.
참으로 예수님께서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서 하나님의 말씀을 지킴으로 하나님과 예수님과 영원히 거처를 함께 하기를 소망하시는 성도님 되시기를 바랍니다.
Q. 당신은 마음 속에 말씀이신 하나님이 계십니까? 그리고 숨어계시는 하나님을 참으로 만나셨습니까? 그렇다면 그 증거는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