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0~41호.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는 열심은?

진리의 강물 2020. 4. 21. 11:04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는 열심은?

 

10:2-3 내가 증거 하노니 저희가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지식을 좇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를 복종치 아니하였느니라

 

위에서 교회의 성도들이 하나님을 열심히 섬긴다고 하지만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좇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의()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자기의 의를 세우려고 하나님의 의(뜻) 힘써서 복종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는 흔히 예수님을 열심히 믿고 교회 봉사 잘하며, 주의 종인 목사님 잘 섬기고 각종 헌금 생활 열심히만 하면 말씀은 잘 몰라도 살아서는 세상에서 축복받고 잘살다가 죽어서는 천국 간다고 철석같이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온전히 아는 지식이 없으면서도 맹목적으로 열심히 하는 신앙인은 하나님의 의보다 자기의 의만을 세우는 거짓된 신앙인이라는 것입니다.

 

또 한 7:21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고 하십니다. , 예수님을 믿는다는 신앙인들이 입으로는 주여, 주여 하지만 실제로는 하나님의 뜻을 모르고 그 뜻대로 행치 않으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4:6-7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저희는 번성할수록 내게 범죄하니 내가 저희의 영화를 변하여 욕이 되게 하리라.’ 고 하십니다.

 

,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는 백성은 망하고 하나님의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하시고 그의 자녀들까지도 잊어버리시겠다고 합니다. 또 한 그가 세상에서 번성할수록 그 영화가 변하여 욕이 되게 하신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말씀의 지식도 없이 하나님의 뜻도 모르면서 세상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려는 욕망은 신앙인들에게는 헛된 일이 되는 것입니다.

 

또 한 잠 11:9 에는 "사특한 자는 입으로 그 이웃을 망하게 하여도 의인은 그 지식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느니라." 고 합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요 17:3에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영생을 얻으려면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에 앞서 성경 말씀을 통해서 말씀의 지식을 온전히 알고서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면 이 세상에는 거짓으로 하나님 행세하는 사단 마귀가 많이 있기에 마귀의 미혹에 넘어가지 말고 참 하나님을 온전히 제대로 알고 믿어야만 영생을 얻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살후 2:4 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 위에 뛰어나 자존(自尊 스스로 높임)하여 하나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이같이 마지막 때에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가 나타나서 하나님의 성전인 교회에 들어와서 가짜 하나님으로 행세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깨달아서 참 하나님과 거짓 하나님을 분별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호 6:6에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고 예배와 헌금보다 하나님을 알기를 원하신다 하셨고, 호 6:3에는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성경 말씀을 1001,000독을 해도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알 길이 없는 우리가 하나님을 온전히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수님께서는 11:27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고 하신 대로 예수님이 마지막 때 보내시는 진리의 성령이 계시해 주시는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깨달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요 1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유일하신 참하나님을 아는 지식도 없이 자기의 의만을 세우면서 열심히 교회를 섬기기만하는 맹목적인 신앙보다 예수그리스도께서 마지막 때 보내시는 진리의 성령의 계시의 말씀을 통해서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함으로 천국과 영생을 소망하시는 성도님 되시기를 바랍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의를 아는 말씀의 지식을 쫓는 신앙인입니까? 아니면 말씀의 지식도 없이 그저 교회만 잘 섬기면 죽어서 천국에 간다는 도의 초보인 믿음의 소유자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