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0~35호 거듭남이란 무엇일까요?

진리의 강물 2020. 4. 10. 10:35

거듭남이란 무엇일까요?

 

3:3,5-6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 /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위의 말씀에서 예수님은 진실로 진실로라는 말씀을 두 번이나 반복하시면서 사람의 육으로 거듭남이 아니고 사람의 영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만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있고 들어갈 수 있다고 하십니다. 여기서 물로 거듭나라고 하신 말씀은 무엇일까요?

 

먼저 우리가 거듭나기 위해서는 예수님이 주시는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의 죄와 허물을 씻어내야 합니다.

 

13:1 그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위의 말씀은 구약 스가랴 선지자를 통한 하나님의 예언입니다. 즉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이스라엘 백성을 위하여 열릴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 예언은 예수님이 오셔서 아래와 같이 성취하셨습니다.

 

4:14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즉 예수님께서 영생하도록 하는 물이 솟아나는 샘이 되신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예수님은 15:3에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였으니’ 라고 하심으로 예수님의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생명수의 말씀으로 제자들의 죄와 더러움을 씻어주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피로 우리의 죽은 행실(죄)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히 9:13~14 염소와 황소의 와 및 암송아지의 재로 부정한 자에게 뿌려 그 육체를 정결케 하여 거룩케 하거든 /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

 

그리고 하나님의 항상 살아있는 말씀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벧전 1:23에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고 하십니다.

 

따라서 우리가 물로 거듭난다는 것은 예수님께서 주시는 하나님의 씨인 말씀으로 된다는 것입니다. 즉 물이나 씨나 우리를 거듭나게 해주는 같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또 한 엡 4:21-24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과연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찐대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고 하십니다.

 

거듭남이란 예수님 안에서 진리의 말씀으로 가르침을 받아서 썩어져 가는 옛 구습을 버리고 우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한 거듭남이란 우리 죄를 회개하고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2:38 ....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회개란 하나님을 배반하고 잘 못 된 멸망의 길로 가다가 예수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진리의 말씀을 받고 자신의 죄와 허물을 씻고 세례를 받고 거듭나서 다시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는 것이며, 이런 자가 성령을 선물로 받게 되고 아래의 말씀처럼 진리의 성령이 우리에게 하나님 나라를 보여주시고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해 주신다고 합니다.

 

고전 2:9-10 기록된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는 진리의 성령이 말씀으로 거듭난 우리에게 눈으로도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한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 곧 천국을 보여주신다고 합니다.

 

그러면 거듭난 자의 삶은 무엇일까요?

 

롬 8:5~10 육신을 좇는 자는 육신의 일을, 을 좇는 자는 의 일을 생각하나니 /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신앙을 한다면서도 하나님의 영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육신 즉 세상 일을 생각하면서 사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하나님과 원수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영과 하나님의 영이 있으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며, 예수님을 살리신 하나님의 영이 우리의 죽을 몸도 죽지 않도록 살려주신다는 것입니다.

 

진실로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서 하나님 나라를 보고 들어가기를 소망하시는 성도님 되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진정으로 예수님의 피와 하나님의 씨인 진리의 말씀으로 죄를 회개하고 심령이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