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0~24호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진리의 강물 2020. 3. 26. 11:57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16:31-32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주의 말씀을 그 사람과 그 집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전하더라

 

오늘날 많은 신앙인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말씀을 잘 몰라도 구원받았다고 생각하는 풍조가 널리 인식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16:31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합니다. 이 말씀만 봐서는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다음 32절에는 주의 말씀을 그 사람과 그 집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전했다 고 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달아 알고 믿어야 한다는 전제가 있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과 예수님이 누구신지 그분들이 하시는 일과 뜻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믿을 수는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우리가 친구를 사귀거나, 또는 결혼하고자 하는 상대를 사귈 때도 서로를 알아가면서 그 아는 만큼만 믿게 되는 것처럼, 예수님과 하나님을 믿는 것도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말씀을 통해서 우리의 믿음이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믿음의 대상을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무조건 믿는 것을 맹신이라고 하며 맹신만큼 우리 인생에서 위험한 것도 없습니다. 왜냐면 이 세상에 거짓 하나님을 전파하는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나왔다고 하기 때문입니다(요일 4:1, 고후 11:4, 13~15, 24:24).

 

요일4:1 사랑하는 자들아 을 다 믿지 말고 오직 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마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이같이 거짓 선지자(목회자)들이 교회에 가만히 들어와서 거짓 복음을 전하는데 교인들은 말씀을 잘 모르는 도의 초보의 수준(히 6:1~2)이라서 참과 거짓(선과 악)을 분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러한 거짓 복음도 참이라 믿고 잘 용납한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고후 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그러므로 우리가 말씀을 통해서 참과 거짓을 분별하여 참 하나님과 예수그리스도를 올바로 믿어야 구원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 한 우리가 아무리 잘 믿는다고 해도 예수님은 아버지의  뜻대로 행함이 없으면 결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예수님께서 7:21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말씀하시고, 2:26에도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합니다.

 

한 예로 예수님께서 24:15-16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의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 찐 저) 그 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할찌어다.’ 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정작 이런 때가 오면 산으로 도망하라는 이 말씀만 믿고 있을 뿐 도망하라고 지시하신 그 산이 어디인지도 모르고 그 산으로 도망가지도 않는 행함이 없으면 롯의 처처럼(17:28~32)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

 

또 한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명하신 대로 백 세에 난 귀한 아들인 이삭을 제물로 바치려 했는데, 하나님이 그의 믿음과 행함을 보시고 이삭 대신 다른 제물을 바치도록 하시고 그의 행함의 믿음을 인정하셨습니다.

 

그리고 아브라함의 씨로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을 것이라고 약속하셨는데(22:1~18), 아브라함의 씨인 이삭으로 예표 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져주신 행함으로 우리의 죄를 사해주시고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을 받았으며(1:4), 천하 만민이 구원의 복을 받을 수 있게 해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아브라함과 예수님의 믿음과 행함을 마땅히 본받고 순종해야 합니다. 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뜻대로 믿고 행함으로 구원을 받기를 소망하시는 성도님 되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말씀도 모르고 믿음으로만 구원받는다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말씀과 믿음과 행함으로 구원받는다고 생각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