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tain of the Word[말씀의 샘터]

카테고리 없음

2020~16호 인생의 비극은 거짓말을 참말로 믿는 데 있다.

진리의 강물 2020. 3. 16. 12:24

                                                인생의 비극은 거짓말을 참말로 믿는 데 있다.


오늘날 이 세상은 거짓말이 난무하는 세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각종 보이스피싱 사기가 극성을 부려서 피해를 당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지고, 나아가서는 각종 언론 매체들도 어떤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사실에 입각하거나 정확한 근거에 입각하지 않는 추측성 보도나 잘 못 된 거짓 보도들이 난무하여 심지어는 고귀한 생명까지도 포기하는 수많은 희생자들이 나오는 끔찍한 세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한마디로 진실과 진리가 설 자리가 거의 없어지고 말았습니다.

당신도 남이 하는 거짓말을 참말로 믿었다가 낭패를 당해보신 일이 있습니까?


인생에서 거짓말을 참 말로 믿었다가 인생을 망치는 엄청난 손해를 당하는 일이 많이 있는데, 신앙세계에서도 거짓말을 참말로 믿게 하는 일이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특히 신앙세계에서 우리가 거짓말을 참 말로 믿게 되면 영생이나 영벌이냐의 문제이며, 천국이냐 지옥이냐의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왜 그런지 알아볼까요?  


1. 인생의 비극의 시작은 언제 부터였을까요?


창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 하나님께서 흙으로 지으신 사람의 코에 생기를 불어 넣어 생령(산영)이 되게 하셨는데 그가 바로 아담이었다.

하나님은 창2:8~9에서 에덴동산을 창설 하셨는데 동산 중앙에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다고 하셨다. 그리고,


창2:15~17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 하나님께서 아담을 에덴동산으로 이끄시고 그곳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선악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고 하시고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고 하셨다. 그리고 창 3:22에는 생명나무 실과를 먹으면 영생한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아담에게는 두 나무의 실과 중 생명나무의 실과를 먹어야만 영생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아담은 뱀의 거짓말에 속아서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말았다.


창 3:1~6 들짐승 중의 가장 간교한 뱀이 하와에게 선악과를 먹으면 죽지 않고 너의 눈이 밝아져서 하나님처럼 된다고 거짓말로 미혹하여 하와가 그것을 먹고 남편인 아담에게도 주어서 먹게 하였다.


이와 같이 아담의 결정적 실수는 하나님의 말씀보다는 하와가 전해준 뱀의 거짓말에 속아서 하나님을 배반하고 뱀을 믿고 따라간데 있었다.


그 결과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아담과 하와가 흙으로 돌아가 죽게 되었다.


창 3:19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그리하여,


롬 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 이와 같이 아담과 하와가 뱀 곧 사단의 거짓말을 참말로 믿고 따른 것이 우리 모든 인생들이 오늘날까지 죄를 짓고 사망에 이르는 비극의 원인이요 시작이 된 것이다.
 
2. 시대마다 그 비극은 누구에 의하여 있게 되었을까요?


요 8:44~45 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줄 알지 못함이로다  /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 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도다


* 예수님 초림 때 유대교 지도자들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말만하는 마귀의 자식이 되어버렸다는 것이며, 예수님이 증거 하시는 진리를 믿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 교인들역시 자기 지도자들에게 진리와는 거리가 먼 거짓말만 듣고 신앙을 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 23:13~15 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 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 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도다 / 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하나를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 이같이 그 당시 유대교 목회자들인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천국문(요 14:6)이신 예수님 앞을 가로 막고 자기들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는 교인들도 들어가지 못하게 했으며, 심지어는 교인하나를 전도해 오면 배나 지옥자식으로 만들어 버렸다는 것이다. 천국과 영생을 소망하던 애꿎은 교인들이 지도자들의 잘 못 된 가르침과 인도로 인해서 천국이 아닌 지옥의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은 아래 말씀과 같이 심판을 하셨다.


마 23:33~35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선지자들과 지혜 있는 자들과 서기관들을 보내매 너희가 그 중에서 더러는 죽이고 십자가에 못 박고 그 중에 더러는 너희 회당에서 채찍질하고 이 동네에서 저 동네로 구박하리라. 그러므로 의인 아벨의 피로부터 성전과 제단 사이에서 너희가 죽인 바라갸의 아들 사가랴의 피까지 땅 위에서 흘린 의로운 피가 다 너희에게 돌아가리라. 


* 그래서 예수님 초림 때와 같이 시대마다 종교 지도자들에게 뱀 곧 사단의 악령이 들어가서 창세기 때의 아벨에서부터 시작하여 하나님께서 보내신 선지자들과 의인들을 핍박하고 죽여 왔다는 것이다.


행 7:51~53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가 항상 성령을 거스려 너희 조상과 같이 너희도 하는 도다. 너희 조상들은 선지자 중에 누구를 핍박지 아니하였느냐 의인이 오시리라 예고한 자들을 저희가 죽였고 이제 너희는 그 의인을 잡아준 자요 살인한 자가 되나니 너희가 천사의 전한 율법을 받고도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하니라.

* 이와 같이 시대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했던 선민들이 사단의 거짓말에 의한 미혹에 넘어가서 하나님께서 보내신 선지자나 의인들을 핍박하고 죽여 왔고 심지어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까지 죽인 살인 자들이 된 것이다.   


3. 오늘날 종교세상의 실상은 어떠할까요?


렘 5:31 선지자들(신학자)은 거짓을 예언하며 제사장들 (목회자)은 자기 권력으로 다스리며 하나님의 백성은 그것을 좋게 여기므로 거짓 선지자들의 거짓말을 좋게 여기는 세상이 되어버렸다.


고후 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 현실이 되어버렸다. 


* 즉, 거짓 목자들이 교회에 들어와서  거짓 복음으로 다른 예수를 전파하고 하나님의 영이 아닌 사단의 영을 받게하여 멸망으로 인도하는데도 이것을 모르는 교인들은 오히려 그것을 좋게 여긴다고 한다.


살후 2:9~10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 오늘날도 사단의 역사를 따라서 악한 자들(사단의 거짓 목자)이 임하여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사람들을 멸망시키고 구원을 받지 못하게 하는 비극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결론 : 우리는 먼저 자신이 지금 어떤 신앙의 상황에 놓여 있는지를 깊이 성찰해 봐야 한다.

왜냐하면 앞서 살펴 본 바와 같이 오늘날도 신앙세계 안에는 사단이 들어쓰는 거짓 목자들의 거짓말인 비 진리가 난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단이 들어 쓰는 거짓 목자들을 말씀으로 분별하여 그들의 비 진리의 거짓말에 더 이상 속지 말고 진리를 배워서 알고 진리 안에서 참 된 믿음을 가짐으로 죄와 사망과 심판과 지옥이라는 인생의 비극에서 구원받아 하나님께로 나와야 한다.


행 26:18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결론으로 오늘날 세상은 참으로 거짓말이 난무한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또 한 신앙세계 안에도 하나님의 참말인 진리를 변개시킨 비진리의 거짓말이 난무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특히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지도자들의 말입니다. 그 지도자가 하는 말이 참 말인가? 또는 거짓말인가에 의해서 수많은 사람들의 운명이 죄우되기 때문이다. 왜냐면 2천년 전 유대교 지도자들의 거짓말에 유대교가 종말을 맞고 멸망을 당했다는 사실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앙인들만이라도 오직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참말인 진리를 알아서 비진리의 거짓말에 속지 않고 구원과 영생을 얻는 지혜롭고 슬기있는 성도가 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