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0~08호 가야하는 천국과 오는 천국

진리의 강물 2020. 3. 3. 18:50

 

                                           가야하는 천국과 오는 천국

 

천국은 어디에 있으며, 어떤 곳일까요?

그리고 믿는 우리가 천국에 가야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천국이 우리에게 오는 것일까요?

대부분 신앙인은 천국은 죽어야만 가는 곳으로 알고 있는 것 같으며, 살아있는 신앙인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은 것으로 여기는 것 같은데, 그 근거가 아래의 성경 구절에 기인하는 것 같습니다.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 구절로만 보면 영락없이 사람은 죽어야만 천국을 가든지 아니면 심판을 받고 지옥을 가든지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한번 죽는 것이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 된 것은 창세기의 아담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하나님은 아담을 지은 후에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그에게 그 동산을 지키고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아담이 지켜야 할 것을 지시하셨는데 그것은 에덴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고 하시고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고 하신 것이었습니다(2:15-17).

 

그러나 아담은 뱀(사단)의 미혹을 받고 선악과를 먹게 되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죽음에 이르게 되었으며(창 3:1-6, 19), 하나님께서는 죄 있는 사람과 영원히 함께 사실 수 없다 하시고 사람에게서 떠나가시면서 사람의 수명을 120세로 정하심으로(6:3) 한번 죽는 것이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그러한 원인으로 아래의 성경 구절처럼 아담 한 사람의 범죄로 인하여 온 인류는 지금까지 죄와 사망이 왕 노릇하는 세상에서 죄를 짓고 사망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그러나 히 9:27의 그다음 구절인 히 9:28을 보면 상황이 반전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9: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위의 말씀을 두 가지로 나누어서 보면, 첫째는 예수님 초림 때는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십자가를 지고 죽어주셨고, 둘째는 마지막 때 죄 사함을 받고 예수님을 기다리고 있는 살아있는 성도들을 구원에 이르게 해주시기 위하여 재림하실 것이라고 합니다.

 

가는 천국: 예수님은 눅 23:42-43에서 자기와 함께 십자가에 달렸던 한 행악자가 예수님께 자기를 생각해달라고 신앙고백을 하자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심으로 비록 육체는 죽었으나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은 영혼들은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낙원에 가게 되는데 이것이 가는 천국인 것입니다.

 

오는 천국: 예수님은 다시 오시는 마지막 재림 때 살전 4:14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하셨는데 그들과 다시 오는 곳은 바로 14:23에 예수께서....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하심으로 재림 때에는 죄 사함을 받고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는 살아있는 성도들에게 오신다는 것이며 이것이 오는 천국입니다.

 

따라서 예수님 재림 이전에는 육체가 죽은 구원받은 성도들은 그 영혼들이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낙원인 천국에 갔으나, 예수님 재림 때에는 하나님의 낙원(천국)이 이 땅에서 죄 사함을 받고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는 살아있는 성도들에게 임하여 옴으로 살아서도 맞이할 수 있는 천국이 이 땅에 임하여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6:10나라이() 임하옵시며 라고 기도하라고 하셨고 사도 요한도 22:20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라고 한 것입니다.

 

지금이 혹 어느 때인지 성경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바르게 깨닫기를 바랍니다.


상담전화 : 010~2948~4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