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ntain of the Word[말씀의 샘터]

카테고리 없음

2019~30 천지 창조(天地 創造)의 의미

진리의 강물 2019. 12. 2. 12:02


                                                  천지창조(天地創造)의 의미


창 1:1 태초하나님천지창조하시니라.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고 하셨는데, 이는 이미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것이 아니고 [장래에 천지를 창조하실 것]이라는 예언이다. 


왜냐면 이미 천지를 창조하셨다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가 아니고 "천지를 창조하셨느니라"고 말씀하셨어야 했다.  

그러므로 창 1:1의 천지창조는 장래에 하나님께서 창조하실 천지를 의미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장래에 창조하실 천지창조의 뜻을 알아보자.


시 78:2에는 하나님이 선지자를 통해서  "내가 입을 열고 비유를 베풀어서 옛 비밀한 말을 발표하리니"라 하셨고,


마 13:34~35에는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선지자로 말씀하신바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추인 것들을 드러내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하셨기 때문에 창세부터 감추인 옛 비밀이 비유로 말씀하셨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창1:1의 천지창조의 예언도 비유로 그 뜻이 감추어져 있었음을 알아야 한다.


* 천(天)은 순 우리 말로 하늘이며, 하늘에는 영이신 하나님이 계시는 처소요 장막이며, 그곳에는 천만천사들과 구원받은 영혼들이 있는 영의 세계 곧 영계의 낙원(천국)을 의미한다. 


시 103:19에는 "여호와께서 그 보좌를 하늘에 세우시고 그 정권으로 만유를 통치하시도다" 고 하셨고,


마 6:9에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라고 하셨기에 하늘이란 하나님이 계시는 영의 세계를 하늘로 비유한 것이다.


또한 하늘은 이땅에 세워진 하나님의 성전도 하늘이다. 왜냐면 하나님이 계신 곳은 그 어디나 하늘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 13:6에도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하더라 "

고 한 하나님의 장막을 하늘이라고 하신 것이다.


* 지(地)는 땅이며 땅은 하늘장막(하나님의 성전)에 속한 백성을 의미한다.

눅 8:15에는 "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고 하시므로 좋은 땅은 하나님나라의 백성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창 1:1의 천지창조는 하나님이 장래에 창조하실 "하나님의 나라와 백성" 으로 이루는 이 땅의 천국을 창조하실 것을 말씀하신 예언이다.


그런데 창 1:2에는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고 하셨는데 땅이 혼돈 하다는 것은 이미 창조된 땅인 하나님의 백성이 두 가지 이상의 사상(하나님의 사상과 마귀의 사상)으로 혼돈된 상태에 있으며 공허하다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하시던 하나님의 성령이 떠나가셨기 때문에 백성의 마음이 공허한 상태가 되었다는 것이다.    


한 마디로 하나님이 처음 창조하신 하나님의 나라와 백성이 아담처럼 범죄하고 타락해버렸다는 것이다.  


이것을 뒷바침 해주는 증거성구를 보자!

렘 4:22~28 내 백성은 나를 알지 못하는 우준한 자요 지각이 없는 미련한 자식이라 악을 행하기에는 지각이 있으나 선을 행하기에는 무지하도다. / 내가 을 본즉 혼돈하고 공허하며 하늘들을 우러른즉 거기 이 없으며 / 내가 산들을 본즉 다 진동하며 작은 산들도 요동하며 / 내가 본즉 사람이 없으며 공중의 새가 다 날아갔으며 / 내가 본즉 좋은 땅이 황무지가 되었으며 그 모든 성읍이 여호와의 앞 그 맹렬한 진노 앞에 무너졌으니 / 이는 여호와의 말씀에 이 온 땅이 황폐할 것이나 내가 진멸하지는 아니할 것이며 / 이로 인하여 이 슬퍼할 것이며 위의 하늘이 흑암할 것이라 내가 이미 말하였으며 작정하였고 후회하지 아니하였은즉 또한 돌이키지 아니하리라 하셨음이로다.


이처럼 하나님이 먼저 창조하신 천지(하나님의 나라와 백성 : 선천 세계)이 하나님께 악을 행하고 하나님을 떠나버렸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받게 되었으며, 하나님은 이들을 심판하시고 새로운 천지(하나님의 새 나라(성전)와 새 백성 : 후천 세계)을 창조하실 것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창 1장의 6일 창조를 완성하시고 난 후에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백성과 함께 안식을 누리실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창 1장의 6일 창조도 자연계의 천지만물 창조를 비유한 영적 천지창조(하나님의 새 나라와 새 백성 창조)를 의미한 것이다.


* 그러면 하나님의 새로운 천지창조는 언제 이루어지는 것일까?


계 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계시록의 예언이 성취되는 주재림 때 새 하늘 새 땅이 보인다고 하고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다고 한다.  

그러므로 창 1:1의 천지창조의 예언은 계 21:1의 새 하늘 새 땅의 창조로 완성되는 것이다. 이것이 6일 창조 곧 6천년만에 완성되는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백성의 창조인 것이다.


벧후 3:8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년 같고 천년이 하루 같은 이 한가지를 잊지 말라. 는 말씀처럼 하나님의 6일 천지창조는 실제로는 6천년 동안의 천지창조를 비유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아담 범죄이후 떠나가셨던 하나님은 계21:1의 새 하늘 새 땅인 하나님의 새 나라 새백성에게로  영계의 천국(낙원)과 함께 임해오시어 그들에게 영원한 장막을 쳐주심으로 다시는 사망이 없고 고통이 없는 영원한 천국을 이 땅에서 이루시고 필하신다는 것이다. 


계 21:1~6  또 내가 하늘과 새 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 마른 자에게 값 없이 주리니.


다시 정리하면 창 1:2의 처음 하늘 처음 땅이 하나님께 범죄하고 부패하고 타락하므로 하나님께 심판을 받고 하나님은 그들을 떠나신 후 다 시 창 1:1의 천지인 하나님의 새 나라와 새 백성을 계시록의 예언이 이루어지는 6천 년만에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천지창조의 목적을 완성하신다는 것이다.  


* 하나님의 천지창조의 목적은 무엇인가?


창 1:26~28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육축과 온 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 하나님이 자기 형상하나님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에 충만하라, 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위의 말씀대로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들에게 복을 주사 모든 만물을 정복하고 다스리게 하시며, 그들로 부터 찬송과 영광을 세세토록 받으시기 위함인 것이다.


2천년 전에 예수님이 사도요한에게 예언하신 요한계시록은 주 재림 때인 오늘날 이루어지고 있다. 이 때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대로 창조함 받은 자들이 후천 세계의 새 하늘 새 땅인 하나님의 새 나라와 새 백성으로 참여해야만 구원과 천국과 영생을 얻을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성경말씀을 체계 있게 배워서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백성이 되어 영원한 생명의 복을 누리실 분은 상담전화 주세요! 


상담전화 : 010~2948~4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