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6. 악령인 사단의 출현 배경과 하나님과 사단의 영육 두 세계.

진리의 강물 2017. 12. 19. 11:39


     악령인 사단의 출현 배경과 하나님과 사단의

     영과 육의 두 세계.



천지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죽음이 없는 사랑과 평화의 세계를 만드시고자 했던 하나님의 창조의 본래의 목적과는 반대로, 이 지구촌 세상에는 수많은 전쟁과 기아와 질병과 자연 재해와 각종 끔찍한 범죄로 인하여 인류는 끊임없는 공포와 고통 속에서 신음하면서 희생되어 오고 있다. 왜 이런 일이 있게 되었는지 이 시간을 통하여 그 원인과 이유를 알아보자. 

 

1. 사단의 출현과 정체는 무엇인가?


이 세상이 오늘날까지 각종 죄악과 사망으로 인하여 인류의 삶을 슬프고 고통스럽게 만든 장본인이 있었으니 그 존재가 바로 사단이라는 악령이다. 과연 그는 어떤 존재이며, 어떤 일을 하는 존재일까?


본래 그는 하나님이 지으신 네 천사장 중의 하나였다. 하나님은 하늘이라고 비유되는 영들이 있는 영의 세계에 하나님의 창조의 일을 도와주는 많은 천사들을 지으시고 그들을 네 조직으로 나누시고 그 조직들을 지휘하는 네 천사 장을 세우셨다(시103:20~22, 계4:6-8).


그런데 그 중 한 천사장이 그 마음에 욕심과 교만이 들어와서 이만만이라는 많은 수하 천사들을 거느리고 하나님의 보좌를 노리고 반기를 들었으나 실패하고 하나님나라에서 쫓겨나서 음부라고 하는 지옥으로 떨어지게 되었다(사14:12~15).


그리하여 이 범죄 한 천사와 그의 무리는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일을 훼방하고 하나님과 사람사이를 이간하는 사단이요 마귀들이 되었다 (벧후2:4, 유1:6).


그러므로 신앙인들 중에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왜 하필 사단을 창조하여 인간 세상에 죄와 사망이라는 비극이 오게 하였는가? 라는 의문을 가지는 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하나님은 결코 처음부터 사단을 지으신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지으신 천사가 죄를 짓고 변질 된 존재임을 알아야 한다.


2. 사단의 출현으로 이 세상은 어떻게 되었는가?


사단이 출현한 결과 영의 세계에는 거룩하신 하나님과 천사들이 있는 성령의 세계와 사단과 마귀들이 있는 악령의 세계로 양분되었고, 이 땅에도 각각의 영들이 지배하는 하나님의 선민의 나라와 사단의 이방나라로 나누어지게 되었다.


하늘에서 쫓겨난 사단은 창세기 때 이 땅의 최초의 하나님의 나라인 에덴동산을 노리고 들 짐승인 뱀에게 들어가서 아담과 하와를 거짓말로 미혹하여 자기의 거짓말인 선악과를 먹이고 자기편으로 만들어 에덴동산이라는 하나님나라를 탈취하고 말았다.


3. 사단이 출현한 후 하나님은 어떤 역사(役事)를 해 오셨는가?


그 때부터 하나님은 시대마다 택하신 지도자(목자)를 보내서 사단마귀가 들어 쓰는 멸망자의 나라를 심판하시고 멸망자의 나라에 포로가 된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해서 아담이 범죄하기 이전의 에덴동산과 같은 하나님나라를 회복하시려는 일을 반복하셨다.


그 일들이 창세기의 노아 때와 구약의 출애굽 모세 때와 신약의 예수 그리스도 때에도 반복되었으며, 그 시대마다 사단 소속의 나라와 하나님 소속 나라 간의 생명을 건 치열한 육적 영적 전쟁이 있게 되었다.


그리고 마침내 마지막 주 재림 때 하나님과 그 소속이 사단과 그 소속과의 전쟁에서 최종 승리함으로서 이제부터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권세가 영원히 있게 되고(계12:5, 10~11), 사단마귀는 천사에게 잡혀서 무저갱(지옥)에 결박당하여 끝이 난다.


이때 구원받은 하나님나라 백성은 천국에서 사랑과 평화의 영생의 복을 누리지만, 사단과 그의 나라 백성은 유황 불 못에 들어가서 세세토록 고통을 받게 된다고 한다(계20:12~15).


이것이 성경 66권을 통해 밝혀진 사단의 존재와 출현 배경이었으며, 하나님과 사단의 영이 각각 지배하는 영육 두 나라간의 시작과 결과인 것이다.


지금 이때 나는 과연 하나님과 사단 중에 어느 편의 소속인지 말씀을 통해 확인해 봐야 할 것이며, 어느 편에 속해 있는지 모른다면 본 계시의 말씀을 통해서 확실히 깨우치고 오직 하나님 편의 소속에 들어와야 할 것이다.